- 사용하는 자원에 따라 동작이 달라지는 클래스에는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나 싱글턴 방식이 적합하지 않다.
-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는 방식이 적합하다.
public class SpellChecker {
private final Lexicon dictionary;
private SpellChecker(Lexicon dictionary) {
this.dictionary = Objects.requireNonNull(dictionary);
}
public boolean isValid(String word) { return true; }
public List<String> suggestions(String typo) { return null; }
}
<변형>
- 생성자에 자원 팩터리를 넘겨주는 방식.
Mosaic create(Supplier<? extends Tile> tileFactory) { ... }
클라이언트가 제공한 팩터리가 생성한 타일(Tile)들로 구성된 모자이크(Mosaic)을 만드는 메서드다.
<결론>
의존 객체 주입은 코드를 어지럽게 만들기도 하는데, 이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스프링과 같은 의존 객체 주입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.
<정리>
클래스가 내부적으로 하나 이상의 자원에 의존하고, 그 자원이 클래스 동작에 영향을 준다면 싱글턴과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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